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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공지능(AI)

AI 인포그래픽의 미래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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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포그래픽의 유형

 인포그래픽은 종종 통계, 지도 및 계층, 데이터, 시간 및 장소의 변경사항 또는 비교를 표시하는 데 사용됩니다. 예를 들면, 회사들은 뉴스를 전달하고 구독자들에게 새로운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해 알리기 위해 시각적으로 기억하기 쉬운 뉴스레터를 보냅니다. 또한 인포그래픽은 교육자와 교육 담당자가 학습자에게 더 기억에 남는 콘텐츠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

 

 가장 일반적인 인포그래픽 유형 몇 가지를 살펴보게 되면, 우선 통계자료는 특정한 데이터나 통계적인 내용을 표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복잡한 주제의 주요 요점을 요약한 정보, 이벤트 계획에 대한 단계나 회사의 중요한 이정표를 타임라인으로 표시하기도 합니다. 그 외에도 프로세스 흐름도(flowchart), 비교, 목록, 지도 등이 있습니다. 

 

인포그래픽 디자인과 성장

 색상과 그래픽은 인포그래픽의 시각적 측면을 나타내며, 디자인은 메시지 뒤에 있는 감정적 측면을 전달합니다. 인포그래픽 디자인의 미래는 인공지능의 성장과 관련이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2021년 세계 AI 시장 규모는 935억 달러였습니다. 또한 Grand View Research, Inc.에 따르면 2022년부터 2030년까지 복합 연간 성장률(CAGR)은 38.1%로 예측됩니다.

 

 오늘날 데이터 중심의 선택은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AI는 디자이너를 위한 AI 인포그래픽과 같은 이와 관련된 새로운 기회의 세계를 열었습니다. 특히 자동화 덕분에 AI는 설계자에게 다음과 같은 도움을 줍니다.

 

 먼저 인포그래픽을 보다 효율적이고 빠르게 생성할 수 있고, 업무를 보다 관리하기 쉽고 비용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여러 언어로 동일한 그래픽을 만드는 프로세스를 가속화하며, 복잡한 의사 결정을 보다 효율적으로 수행합니다. 마지막으로 더 높은 수준의 작업에 집중하여 생산성을 높이게 됩니다.

 

 예를 들어, 누텔라는 AI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수십 개의 패턴과 색상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수백만 개의 독특한 포장 디자인을 생성했습니다. 결과적으로, 그 디자인들은 한 달 만에 모두 팔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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